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by 종합지원센터 2022.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및 방역으로 상당한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1차,2차 방역지원금 신청과 지급이 마무리 됐습니다. 금일 정부는 3차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대상과 지급일정, 신청 홈페이지 등을 확정했는데요, 역대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계속 이어가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는 금일 결정 및 발표가 되어 5월 30일부터 2개월 간 신청 및 지급이 진행됩니다. 오늘 신청 시 바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즉시 핸드폰 인증 등을 통해 지급 대상을 확인하시고 신청을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커뮤니티 등에서 벌써 800만원 지급 인증 등이 나오고 있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신청을 서두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상 조회 및 신청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신속지급 개시

 

 

5 30일부터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에서 신청만하면 바로 지원금을 입금하는 신속지급을 시작한다. 공동대표 운영 등 별도로 서류확인이 필요한 사업체와 연매출 50억원 이하 중기업 등 23만개에 대해서는 6 13일부터 확인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대상 조회 및 신청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일정 및 지급일정

 

 

신청기간은 5월 30일(월) 낮 12시부터 7월 29일(금)까지 2개월입니다.

 

지금바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조회 및 신청하시려면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지원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을 위한 62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 어젯밤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고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서 확정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는 손실보전금 집행 절차를 시작했습니다.

 

소상공인과 소기업, 또 매출액이 10억 원에서 50억 원 사이인 중기업 중 매출이 감소한 371만 명이 해당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신속지급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사업자등록번호 입력과 본인인증, 이체계좌 입력 등 간단한 절차를 거쳐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오늘 정오부터 시작되는 손실보전금 신청은 7 29일까지 2달간 계속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홈페이지 이용기간

 

5 30일부터 시작하였으며 6 1일부터는 홀짝 구분 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 다수의 사업체를 경영하는 25만 개 사엔 6 2일부터 안내문자가 발송돼 손실보전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손실보전금은 업체별 매출 규모와 매출 감소율 수준을 고려해 최소 600만 원에서 최대 천만 원까지 지급됩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연 매출이 40% 이상 감소한 여행업과 항공운송업, 공연전시업, 스포츠시설운영업, 예식장업 등 약 50개 업종은 손실보전금을 최소 700만 원 이상 지원받게 됩니다.

 

중기부는 신청 당일 지급과 하루 6회 지급을 원칙으로 오후 7시까지 신청할 경우 당일에 지원금이 입금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의 신청 안내

 

2차 방역지원금은 간이과세자·매출 대비 피해 입증 불가했던 소상공인 최대한 포함시켜 사각지대 최소화할 방침이었다면 이번 3차 방역지원금은 손실보상에 초점을 맞춰 최대 1000만원까지 방역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2차에 대한 이의신청도 27일까지 접수하고 있으니 잊지마시고 신청하세요

 

 

 

신청대상 조회 및 신청하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이용 시 최소 600만원~최대1000만원까지 지급 된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인 소상공인·자영업자 재난지원금 확대와 손실보상 기준 강화에 대한 추경을 했다.

 

인수위는 추계자료 보완과 함께 재난지원금 규모 상향, 손실보상 기준 강화 등 실질적인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데에도 의견을 모았다.

 

윤 당선인은 재난지원금 성격의 방역지원금을 현 정부가 지급한 400만원보다 늘려 600만원 추가 지급하고 손실보상 대상과 액수도 확대하겠다고 공약한 바 있다.

 

인수위는 "방역예산 등 추가 재정소요가 불가피한 상황,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재유행을 대비한 추가 방역과 보상재원 소요 가능성을 고려해야 한다"고도 지적했다.

 

따라서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차는 최소 600만원 최대1000만원 지급한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매출감소 여부는

 

전년도 대비 2020년 또는 2021년 부가세 신고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손실보전금 지급대상 371만 명 가운데 매출 감소가 이미 파악된 신속지급 대상은 348만 명입니다.

 

이들 가운데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에게는 오늘 낮 12부터 안내문자가 발송됐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